▲ 지난달 23일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서울 중구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열린 '2017 서울시 여성리더와 함께 하는 신년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을 재소환 것과 관련해, 이른바 ‘삼성 저격수’로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14일 “(보강 수사 과정에서)새로운 사실이 나타난 것 아니냐”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삼성이 삼성생명을 금융지주회사로 만들려고 노력하면서, 금융위원회에 꾸준히 로비를 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삼성생명을 금융지주회사로 만들면 기존 가입자들에 대한 ‘준비금’을 마련해야 하지 않느냐”며 “약 3조원 정도가 필요한데, 이 돈을 지주회사로 옮겨달라는 로비를 금융위에 꾸준히 해왔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준비금이란 회사의 순자산액에서 자본금을 공제한 금액 중 이익으로 배당하지 않고 회사에 유보하는 금액을 말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도 “준비금을 (지주회사로)옮기기 위해서는 법률 개정이 필요하다”면서 “금융위에서는 삼성 측의 이런 로비를 받았지만, (삼성의)요구가 과하다고 생각해 보류해 온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