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정당 김성태 사무총장은 14일 최근 회자되는 ‘김무성 재등판론’과 관련 “국민들이 김 고문을 건강한 보수의 대안으로 인정하느냐가 기준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나와 이같이 말한 뒤 “건강한 보수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기를 희망하는 국민들의 바람이 모아진다면 김무성 고문도 깊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총장은 “재등판은 누가 강요할 문제가 아니라 김 고문이 결정할 문제”라며 “그 고뇌어린 결단은 국민과 바른정당의 당원들이 판단할 문제”라고 재등판론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다.


그는 이어 “다만 지금 바른정당 지지율이 답보 상태이고 바른정당 대선후보들이 지금 국민들게 지지율 측면에서 제대로 판단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해서 (김 고문이)자신이 대안이다 하면서 무턱대고 나설 문제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김 총장은 자당 후보 유승민 의원의 보수후보 단일화 주장에 대해선 “유 의원도 건강한 보수의 가치를 위해서 개혁적 보수를 지향하는 세력을 하나로 묶어 내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는 것”이라고 유 의원의 입장을 존중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자유한국당은 앞으로 극우·수구 보수로 봐야 한다”며 “이들과 정치적 결사체로 연대, 연합은 유 의원으로서도 사실상 어려운 입장”이라고 지적했다.


김 총장은 아울러 전일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탄핵 문제와 관련 ‘질서있는 퇴진’을 다시 언급하고 나선데 대해 “이건 좀 납득이 안 되는 얘기”라며 “이미 헌재에서 헌법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데 이것을 지금와서 정치적으로 문제로 치부하는 의도가 어디 있는지 상당한 의문이 든다”고 비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