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6일 오전 광주 동구 광주지법 6층 대강당에서 대전·광주고법, 특허법원, 대전지법·가정법원, 광주지법·가정법원, 청주·전주·제주지법에 대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2016 국정감사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법원장들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22일 4·13총선 공천과정에서 국정 농단의 주인공인 최순실 씨가 개입돼 있다고 폭로하면서 새누리당이 발칵 뒤집어졌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저에게 중요한 제보가 들어왔다”면서 “최순실이 20대 공천과 관련해서 현역 의원 세 사람에 대한 공천에 관여했다는 구체적 제보가 들어왔는데, 제가 당장 이름을 댈 수도 있다”며 최순실 씨가 새누리당 20대 총선 공천에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이 이와 같이 주장한 직후 국회 보좌관들과 출입기자들의 사이에 최순실 공천을 받았다는 새누리당 비례대표 의원들의 명단이 돌았다.


정체불명의 해당 명단에 오른 송희경 의원은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더민주 박범계 의원이 주장한 최순실이 공천에 관여했다는 현역 의워이 저라는 찌라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송 의원은 “허위사실에 대해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며 “더 이상 터무니없는 유언비어가 유포되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 의원과 함께 명단에 오른 김종석 의원 또한 “이미 총선 1년 전부터 김무성 대표가 임명한 여의도연구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었는데, 최순실 도움을 받아 공천을 받을 이유가 전혀 없다”면서 “최순실 특검법에도 공동발의 했고, 당 지도부 사퇴 요구에도 참여했는데, 누가 이런 말도 안 되는 내용을 만들어 돌리는지 모르겠지만 유포자에 대해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법적으로 대응할 것임을 밝혔다.


이들과 함께 명단에 적힌 유민봉 의원도 “저는 비례대표 국회의원직을 걸고 최순실과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알려 드리는 바”라며 “이 같은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며 최순실 공천자가 아님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김성원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개인의 인격을 무시한 발언에 대해 책임 소재를 물을 것”이라며 “당 차원의 대응책을 검토하겠다”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명확한 사실관계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박범계 의원은 당장 해당 의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박 의원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앞서 지난 2014년 11월 ‘정윤회 문건’ 단독 보도로 지난해 2월 세계일보 사장 자리에서 물러난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은 지난 15일 <미디어오늘>과의 인터뷰와 17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최순실 씨가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거듭 제기한 바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도 지난 14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최 씨의 공천 개입을 의심했다.


인터뷰 당시 ‘정치권 일각에서는 공천 문제도 불거지고 있다. 최순실 씨가 지난 19~20대 총선 막후에서 공천권도 행사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되고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물음에 김 전 대표는 “현재까지 최순실 씨의 국정 농단 수준으로 볼 때, 공천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본다”면서 “물론 명백한 증거는 없지만 미루어 짐작 할 때 공천에 개입했을 수도 있다”며 의구심을 나타냈다.


여권 일각에서는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입성한 대부분의 인사들이 친박계로 분류되기 때문에 이들 중 누군가가 최순실 씨를 통해 비례대표 공천을 받은 게 아니냐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