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 다이사(DA24)에서 전국 지역별로 우수한 이삿짐센터들의 서비스품질에 대해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우수업체평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사는 이사서비스 품질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해 다이사 관계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하루에 약 1만건(월35만건) 이상의 이사수요가 발생한다고 한다. 정식허가업체라는 이름만을 믿고 경험없는 이사고객들이 업체별 서비스 품질을 확신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이미 이사를 시행한 포장이사 소비자들에게 해피콜 전화를 시행하여 방문견적, 가격경쟁력, 친절도, 전문성, 이사만족도별로 이삿짐센터별 점수를 채점, 지역별 상위업체를 추천하는 빅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장의 만족도를 높혀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존 포장이사비용견적에 대해 단순히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시행하는 온라인서비스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보이는 다이사(DA24)는 전국별, 지역별 검증된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을 지속적으로 검증한다.


따라서 경험없는 이사고객들이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포장이사전문업체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이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한다.


특히 무료 이사견적비교사이트이며, 이는 서비스 이용은 스마트폰이나 PC로 모두 원활하게 이용가능하다.


한편 ㈜다이사는 입주청소와 이사청소 전문업체 ㈜다이사클린을 별도 법인으로 두고, 직영으로 ‘미화부장’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포장이사와 입주청소 서비스 모두 안드로이드 혹은 IOS 스마트폰앱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