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가 질스튜어트스포츠(JILLSTUART SPORT)’를 정식 론칭한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LF가 전개하는 뉴욕의 감성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질스튜어트(JILLSTUART)가 내년 봄/여름 시즌부터 컨템포러리 감성의 스포츠웨어 라인, ‘질스튜어트스포츠(JILLSTUART SPORT)’를 정식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뉴욕의 디자이너 브랜드 ‘질스튜어트’는 지난 1993년, 첫 컬렉션을 선보이며 데뷔했으며, 평범한 듯하나 독특하면서도 과감한 아이덴티티로 뉴욕을 비롯한 전세계의 젊은 패셔니스트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20% 안팎의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을 겨냥해 LF에서 전략적으로 론칭하는 브랜드로 바쁜 대도시에서의 일상 곳곳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며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운동하는 뉴요커들의 합리적인 스포티즘을 근간으로 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여행, 운동 등 활동적인 여가와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25~35세 남녀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나이키 NSW, 아디다스 오리지날 등 기존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캐주얼 라인에서 볼 수 있었던 간결하고 세련된 스타일에 니트나 메쉬 등 변칙적인 소재의 접목을 통해 최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음식, 여행을 비롯해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슬로우 라이프(여유로운 삶)’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상에 발맞추어 ‘남과의 경쟁을 의식하지 말고 내 페이스대로 스포츠를 즐기자’라는 취지의 ‘NOW, YOUR TURN TO BE SLOW(이제, 당신이 여유를 가질 차례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정립하고 ‘슬로우 스포츠(SLOW SPORT)’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LF 관계자는 “질스튜어트스포츠를 단순히 스포츠 의류를 공급하는 브랜드가 아닌 선진화된 스포츠 문화와 최신 패션 트렌드까지 전달 할 수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성장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질스튜어트스포츠’는 기존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남, 여성용 상품의 구성비 및 캐주얼과 스포츠 라인 상품의 구성비를 각각 55대45로 구성하는 한편, 전국 주요 백화점 및 가두점을 중심으로 내년 말까지 40여개의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


[사진제공=LF]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