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미르·K스포츠재단에 대해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 자금 유용 등 불법 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 받을 것’이라고 언급하자, 그동안 꿈쩍도 않던 검찰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검찰이 미르·K스포츠재단 수사팀을 확대했다”고 지적했다.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와 같이 밝힌 뒤 “K스포츠 초대 이사장을 포함해서 재단 관계자를 소환 조사하는 등 적극적인 수사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비꼬았다.


금 대변인은 “검찰은 고발장을 접수한 후 보름동안 수사를 거의 진행하지 않고 있다가 박근혜 대통령의 언급 후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검찰이 대통령의 지시를 기다린 것은 아닌가하는 의심이 든다”고 꼬집었다.


금 대변인은 이어 “실제로 대통령은 어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익 창출을 확대하고자 기업들이 뜻을 모아 만들게 된 것이 두 재단의 성격’이라고 못 박았다”며 “재단의 성격에 대해 문제가 없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재단 설립 과정은 문제없고, 최순실, 차은택도 문제없다. 다만 재단 실무자들 일부의 자금유용을 밝혀내겠다’는 심산이라면 땅에 떨어진 검찰의 신뢰는 영원히 회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치인은 있으나 치법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있으나 나라를 다스리는 법은 없다는 뜻으로 검찰의 수사를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