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가습기 살균제 성분을 포함한 치약에 대한 안전성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나화장품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을 사용한 적 없다고 28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29일 주요 보도에 따르면 코리아나화장품은“미원상사로부터 납품 받은 성분은‘MICOLIN ES225’로, 워시오프 형태 제품류에 한하여 법적인 허용치인 15ppm 이하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치약 및 가글류 제품에 대해서는 “코리아나 화장품은 미원상사 측에서 납품 받은 성분을 사용한 적이 없다”며 “코리아나 화장품에서 생산하는 치약 및 가글류 제품에는 CMIT/MIT 성분을 전혀 함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27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미원상사가 코리아나와 아모레퍼시픽 등 30곳의 업체에 유해 화학물질이 든 원재료를 납품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식약처는 미원상사로부터 납품 리스트를 건네 받아 현장 조사를 시작했다.


또 CMIT·MIT가 함유된 것으로 확인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등 11종을 회수 조치 시켰다.


한편 코리아나화장품은 “코리아나화장품에서 생산하고 있는 치약 및 가글류 제품은 소비자에게 유해하지 않으며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제품이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코리아나화장품 홈페이지]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