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애디언트社에 OTA 방식 통풍 시트 제어기 공급
“관련 매출 20%까지 확대…해외신시장 지속 개척”

KB오토텍이 OTA(Over The Air, 무선통신 업데이트) 통풍시트 제어기를 미국 애디언트사에 공급한다. [사진=KB오토텍]
KB오토텍이 OTA(Over The Air, 무선통신 업데이트) 통풍시트 제어기를 미국 애디언트사에 공급한다. [사진=KB오토텍]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KBI그룹(회장 박효상)이 지난해 주춤한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

자동차 부품 계열사로 공조전문기업인 KB오토텍이 OTA(Over The Air, 무선통신 업데이트) 통풍시트 제어기를 본격적으로 수출하는 것이다.

27일 KBI그룹에 따르면 KB오토텍은 지난해 하반기 미국 애디언트사로부터 OTA 통풍시트 제어기 납품을 수주했다.

최근 주요 완성차 업체는 차량용 각종 소프트웨어(SW)를 OTA 방식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KB오토텍은 OTA 구현에 필요한 보안인증 프로그램과 기술 등을 선제적으로 개발하는 등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B오토텍 아산공장에서 생산하는 OTA 통풍시트 제어기는 기존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적용하던 OTA를 통풍시트 제어기(SHVU)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 고객은 무선통신으로 최신의 시트 제어 SW를 유지할 수 있다.

KB오토텍 관계자는 “자동차 수요가 종전 내연기관에서 전기자동차로 이동했다. 이로 인해 자동차부품사도 생존을 위한 혁신이 불가피하다”며 “KB오토텍이 해외시장을 선점하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앞으로 전장부품사업을 꾸준히 강화해 관련 시장 매출을 최대 20%까지 확대하겠다. 이를 위해 해외 신시장을 지속해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오토텍은 최근 30년간 자동차 공기조절장치, 응용 열교환기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으며, 애디언트사는 승용차, 상용차, 경트럭용 시트 시스템과 부품을 설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